티스토리 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점점 국민자격증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가장 대표적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평생교육원 5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회복지사2급 인기있는 이유
1. 평생자격증
사회복지사 2급은 평생 자격증으로, 한번 취득하면 기한 없이 취업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 분야에서 구인구직이 점점 늘어남에 따라 사회복지사 2급은 다른 사람들보다 보다 쉽게 복지 분야에서 취업할 수 있습니다.
2. 사회복지공무원 도전
사회복지직 공무원 경쟁률은 일반 행정직 공무원의 경쟁률보다 5배 낮아 상대적으로 합격하기에 유리합니다. 또한 사회복지공무원 보직이 최근 5년 사이 8,359명 증가했으며, 앞으로도 더욱 증가할 추세입니다.
3. 다양한 취업분야
전국 사회 복지시설이 전국에 약 2만 5천여 곳이 있습니다. 사회 복지시설 중에서도 노인, 아동, 장애인, 청소년, 직업 재활 등 매우 다양한 분야가 있습니다. 사회복지사 2급으로 취업할 수 있는 곳과 근무 환경, 현실 후기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에서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생교육원 선정 기준
첫째, 수강하려는 곳이 국가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홈페이지에 등록된 기관인지 확인하세요.
국가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에 등록 되어 있지 않다면 학점을 취득하더라도 공식적인 학점 인정이 어렵습니다.
둘째, 대행업체가 운영하는 평생교육원이 아닌지 확인하세요.
대행업체에서 사회복지사 2급 수업을 운영한다면 첫번째 문제와 동일하게 학점 인정이 안될 수 있습니다.
셋쩨, 과제나 시험의 난이도를 미리 체크하세요.
수강료가 많이 저렴한 곳은 과제나 시험의 난이도가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수강한 학생들의 후기를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과제 난이도가 너무 높아서 완강하기 힘들거나, 성적이 낮아서 재수강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따라서 수강생 후기를 꼭 확인하세요.
사회복지사 2급 평생교육원 BEST 5
아래는 국가 평생교육진흥원에서 인증한 학점은행제 사이트입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의 후기가 가장 많은 곳이니, 아래에서 간편하게 비교해 보세요.
자격증 준비의 시간과 비용이 적지 않으니, 상담을 통해 꼼꼼하게 확인하신 뒤에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1. 해밀 평생교육원 후기
"1:1 담당자분이 계셔서 어렵지 않게 취득했어요."
나이가 있어 컴퓨터 사용이 낮설었지만 담당자분의 도움으로 금방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원격 서비스를 지원받으니 편리했네요.
"직장을 다니면서도 수강이 수월했어요."
모바일이나 태블릿 수강이 가능해서 출퇴근길 수업 들으며 공부했어요.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수 있어 좋았습니다.
"단순 상담 뿐 아니라 진로고민도 함께!"
막연히 노후대비를 위해 취득하고자 했지만
함께 진로고민과 상담을 해주신 덕에
생각지도 못한 취업까지 성공했어요!
2. 여기스터디 평생교육원 후기
편입준비 때문에 추천받았는데 여기스터디에서 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덕분에 원하는 학교에 편입 성공 했습니다^^
주말에 상담가능한 곳이 여기밖에 없어요. 항상 답답함 없이 편리합니다.
교통사고에 결혼, 임신까지~ 저에게 갑작스런 이벤트가 너무 많았는데 그때마다 모든 편의봐주시고 학습플랜에 문제없이 잘 관리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3. 메가스터디 평생교육원 후기
간접실습까지 잘 마무리지어 좋은 추억으로 사회복지실습을 마치고 싶습니다. 이후 남은 이론수업도 모두 듣고 최종적으로 2급 자격증을 취득 후에 내년에는 1급 자격증에 도전하려고 합니다. 이론만 들을 때는 약간 지겨운 부분도 있었는데, 확실히 실습을 해보니 더 공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꼼꼼히 챙겨주시는 담당자 선생님을 비롯해 교수님들 강의도 너무 좋았습니다.
어린이집을 운영하던중에 아동학대, 아동문제, 노인문제등 사회복지 학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사회복지를 전공하게되면 사회복지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되어 늦은 나이지만 인생의 새로운 도전과 사회복지학문을 제대로 배우고 싶어서 고민하던중에 메가스터디 그룹에서 운영하는 보건복지사이버평생교육원이 있다는 지인의 소개로 고민 끝에 믿고 보사평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보사평 교수님께서는 내가 사회복지사로 일하게 된다면 저런 분 밑에서 일하며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강의 한번 듣고 나면 뭐라도 된 듯이 엄마에게 이건 이런거고 이래서 이런거야~~ 라고 했던 초반 학기의 제가 많이 생각이 납니다. ㅎㅎ 또한 문의 전화 드릴 때마다 사소한 질문 하나도 이해 갈 수 있게 친절히 통화해주셔서 걱정을 적게 할 수 있었습니다. 너무 감사해요.